학과소식

학생활동

[동아리] 차콰이어 소개

작성자
pharmacy
작성일
2020-08-26 18:20
조회
3300
Q1. 차콰이어는 어떤 동아리인가요?



차콰이어는(CHA choir)는 2012년 창단된 차의과학대학교의 공식 합창단입니다. 차콰이어는 대학 캠퍼스 생활을 풍요롭게 만들고 차병원 그룹과 대학 위상을 높이는 자랑스러운 학생 단체입니다.

 

Q2. 코로나19 속 활동하는 데에 많은 어려움이 있었을 것이라고 예상됩니다. 평소에 차콰이어는 어떤 활동을 하고, 요즘 활동 근황은 어떻게 되나요?



차콰이어는 2014년도부터 한 해도 빠짐없이 매년 연말에 정기 연주회를 열어 차의과학대학교 학생 및 교수님, 관계자들 앞에서 공연을 진행해 왔습니다. 또한 차의과학대학교 개교기념식 행사, 입학식, 학위 수여식 등 교내의 굵직굵직한 행사에는 빠짐 없이 참여해 왔습니다. 이뿐만 아니라 2014년 KBS 하모니 합창대회 공연, 국방부 장관상 군가 합창 대회, 선플재단 공식 합창단 참여 등 교내뿐만 아니라 교외에서도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동아리입니다.

코로나로 인하여 대면 연습이 어려워져 비대면 온라인 활동을 계획했습니다. 감염증으로 인해 많은 어려움과 불편함을 겪고 계신 분들을 위해 코로나-19 극복 합창 동영상을 제작하여 많은 분께 희망이 드리고자 노력하였습니다. 이 영상은 일산 차병원 온라인 개원식에서 축하 공연으로 쓰이기도 하면서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감염병 사태가 종식된 이후에는 정상적으로 매주 정기 연습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합창 연습 외에도 단원들끼리 따로 모여 파트 연습, 회식, 워크숍 등도 계획 중에 있습니다.

 

코로나19극복 프로젝트 두번째_Heal The World

URL: https://youtu.be/anHASa3lkp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