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소개

인사말

글로벌 시대의 사회적 요구에 부응하는 핵심 약학 인재

안녕하십니까?

차 의과학대학교 약학과 홈페이지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차 의과학대학교 약학대학 약학과는 2011년 “21세기 보건의약생명과학 분야”를 선도해 나갈 글로벌 시대의 사회적 요구에 부응하는 핵심 약학 인재 양성을 목적으로 설립되었습니다.

본교의 설립정신인 C.H.A. 정신(Christianity: 기독교적 이웃사랑의 정신, Humanism: 인간존중의 정신, Academia: 연구와 탐구 정신)에 바탕을 두고, 약학대학의 교육이념을 ‘인류애를 구현하는 약학인’으로 정하고 첫째, 약학전반의 기초 및 심화교육을 통하여 의약품의 활용 및 적용 능력을 갖춘 전문 약학인 양성. 둘째, 약학 분야의 최신 지식을 제공하는 첨단 교육을 통하여 의약품 개발 능력을 보유한 창의적 약학인 양성. 셋째, 국가와 지역사회의 발전 및 인류의 건강과 복지에 기여할 수 있는 전인적 약학인 양성. 넷째, 국제화 시대에 부합하는 세계적 수준의 실무능력을 겸비한 글로벌 약학인 양성을 목표로 교육하고 있습니다.

intor444
intor4545

차 의과학대학교는 대학, 병원, 연구소, 벤처기업이 유기적으로 연계된 세계적 보건의료 네트워크인 Global CHA Health Systems에 의해 운영되는 대학으로서, 보건의료생명 분야의 종합적, 국제적, 전문적 인재양성의 중추 역할 수행하고 있습니다. 우리 대학교는 10 여개의 국내/외 부속 및 협력병원 등 차병원그룹 네트워크, 제약회사를 포함한 국내외 우수한 기관과의 산학협력을 통해 기초, 임상 및 산업, 보건사회 약학 핵심인재 양성 기반 보유하고 있습니다. 기존의 차 의과학대학교의 최고의 연구 기반 위에 설립된 약학대학은 본교 연구 시스템과의 유기적인 협력을 통해 보건의약생명과학분야 발전의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차 의과학대학교 약학과는 이제 10년의 짧은 역사를 가진 젊은 학교입니다. 세계적인 약학대학으로 성장할 무한한 잠재력과 이를 뒷받침할 최적의 인프라를 가지고 있습니다.

미래의 약학도 여러분! 여러분의 꿈을 실현시켜줄 수 있도록 차 의과학대학교 약학과가 최선의 노력으로 여러분과 함께 미래의 꿈을 펼쳐나갈 것을 약속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약학과

학과장 김은희 교수